비아그라 이외의 부작용 때문에 대박난 약품들

  • by

비아그라 처럼 부작용으로 탄생해 대박이 난 약품들이 많이 있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비아그라 처럼 어쩌다 보니 개발할 때 원하는 결과와는 다르게 엉뚱한 곳에서 효과가 나온 사례 및 약품들이 몇몇 있습니다.

비아그라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 말고도 다른 병에 치료제로 사용되는 약품들도 이처럼 부작용에서 나온 성공적인 사례가 많은데요. 이처럼 웃기기도 하고 차라리 부작용으로라도 성공해서 많은 사람들을 치료할 수 있다는 다행스러운 약품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아그라

비아그라는 발매 후 1년, 전세계 매출 10억달러(현재 가치로 약 1조 2천억원)의 시장을 생성하며 소위 대박난 약품 입니다.  비아그라는 전 세계의 수많은 고개숙인 남자들의 희망이 된 뜨거운 약품입니다.

이 비아그라는 원래 협심증 치료를 위해 개발되다가 임상실험 중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반응을 보이니 그곳이 바로 성기였습니다. 말초혈관을 확장 시키고 확장 혈관이 성기쪽으로 몰리면서 발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을 발견한 후 협심증 치료제 개발을 중지하고, 발기부전에 도움을 주는 쪽으로 개발을 시작하여 완성된 것이 바로 비아그라 입니다.

워낙 뜨거운 반응을 보이다 보니 이제 발기부전도 경구투여로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어 다른 많은 약품들도 개발되어 지금에는 다양한 발기부전 치료제, 즉 시알리스나 레비트라 등의 개발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비아그라의 인기가 대단하며, 많은 곳에서 비아그라 판매를 하고 많은 남성들이 비아그라 구입을 하여 사용을 합니다.

삭센다

이 약품은 원래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되고 ‘빅토자’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당뇨병이라하면 채내의 당분이 정상적으로 분해되지 않아 당분이 소변과 섞여 나오는 현상으로 오래 지속되게 되면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하여 급격하게 몸 상태를 나쁘게 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빅토자는 혈당의 농도에 따라 당분 분해 물질인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원리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빅토자 주사를 맞은 사람들에게 뜻하지 않은 부작용이 발생했으니, 그것은 체중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난 것입니다. 당분과 체중은 전혀 상관이 없는데 체중이 감소하는것이 이상하게 여겨 계속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현상이 주로 나타나는 것을 보고 다시 ‘삭센다’라는 이름으로 비만치료제로써 출시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

고환의 노화로 인해 주로 나타나는 병이 전립선비대증 입니다. 이 전립선비대증도 남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된 질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이 나타나거나 전립선염, 전립선암등의 문제가 요즘들어 많은 남성들에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치료제로써 ‘프로스카’라는 약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에 효과는 이미 검증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뜻밖의 부작용이 나타났으니 바로 위 약을 복용한 일부의 중년 남성에게 탈모 증상이 개선되는 현상을 찾아낸 것입니다. 이 또한 많은 탈모인들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이미 전립선비대증의 효과는 좋게 나타나고 있는 와중에 탈모에까지 좋은 영향을 주는것을 확인하고 다시 개발을 하게 되었고, 다시한번 개선하여 탈모치료제인 ‘프로페시아’로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남성의 성 관련 문제와 탈모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도 이로써 알게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보톡스

많은 미용인들의 워너비 약품인 보톡스, 보톡스의 이름은 원래 ‘보툴리눔톡신’으로 흔히 ‘보톡스’라고 줄여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톡스도 원래는 다른 목적으로 개발되었는데 다른 약품의 사례와는 다른게 조금 무서운 선례로 개발되었습니다. 바로, 군사용 목적으로 생성된 독 입니다.

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보톡스는 최대한 희석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래 희석하지 않으면 ‘세계에 있는 인위적, 자위적 독 물질중에 가장 독성히 강한 물질’이 이 보톡스 입니다. 대략 400g만 쓰더라도 전 세계  인류를 모두 죽일 수 있는 그런 강력한 물질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희석하여 사용할 때 근육 마비 및 수축 현상을 통해 근골격계 경련 치료에 효과를  발견하게 되어 이것을 사용하는 곳을 찾아보니 피부의 주름 개선 시술제로써의 효과로 개발하게 되어 출시한 것이 지금의 보톡스 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의 잔주름을 개선하는 피부 미용 시술 제품이 이런 무서운 독극물인줄 누가 알았을까요?

이처럼 비아그라 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자주 사용하고 있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약품이 제각각 다른 부작용의 산물로 탄생하였다니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합니다.

어느것은 그 독성으로 모두를 죽일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히 사용하면 사람의 생활의 질을 개선하는데도 사용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또한 남성의 탈모와 성 관련 문제의 연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생각지도 않은 부작용이 이런 좋은 약품을 만들어 주다니 어찌보면 고맙기 까지 하네요. 비아그라에 대한 유래와 더불어 비아그라 처럼 뜻하지 않게 개발된 약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중 남성들에게 가장 혁식적인 약품은 비아그라가 아닌가 생각을 해 봅니다. 처음 발매 되었을때 인기가 많아 비아그라 구입 하기가 어려웠고 가격 또한 비쌌습니다. 지금은 비아그라 구매가 쉬워졌습니다. 그만큼 비아그라 판매 하는 곳도 많고 구매 루트도 다양 해 졌습니다. 그러나 정품 비아그라 인지는 구매자가 판단을 해야 하는 안일한 일이 생겨 났습니다.

비아그라 인기가 많아 짐에 따라 가짜가 많이 생겨나게 되면서 본래 이름인 비아그라가 정품 비아그라로 불릴정도 입니다. 비아그라는 정품을 복용해야 제대로된 효과를 볼수 있고 부작용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비아그라와 마찮가지로 부작용으로 탄생한 약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